AFP, 원세훈 전 국정원장 정치공작으로 1심에서 징역 7년
-2012년 대선 온라인 비방작전 혐의로 2018년에는 징역 4년
-이명박 징역 15년, 박근혜 징역 32년 1,2심 선고도 언급

 

안녕하세요 현 송 기자입니다. 오늘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재임 당시의 보수 정권을 위한 정치적 개입을 위해 세금을 유용한 혐의로 징역 7년 형이 선고된 것을 보도한 AFP 2월 7일 자 기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FP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국정원장을 지낸 원세훈이 정권에 유리한 댓글을 달도록 민간인 댓글부대를 운영한 바 있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원세훈의 재임 동안 국정원은 “시민들의 신뢰를 잃었고,” 국가 안전 보장이라는 그들의 역할 역시 “심각하게 훼손되었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사는 이어서, 국정원 자금을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뇌물로 활용한 것과, 이명박 정부에게 유리한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민간인들을 고용해서 온라인 댓글을 작성한 혐의를 포함해서 2017년부터 2018년 사이 원 전 원장이 9차례 기소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그는 2012년 대선에서 현재는 탄핵된 박근혜 대통령의 주요 라이벌에 대한 온라인 음해를 국정원 직원들에게 명령한 혐의로 2018년에 4년 징역형을 별도로 선고받았다고 전했습니다.

AFP는 이명박, 박근혜 두 전 대통령의 부패 혐의도 같이 보도했는데요.

현재는 불명예를 입은 두 보수주의자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집권 당시 정보기관은 정치에 개입하기 위해 자신들의 권력을 남용하여 종종 비난을 받았는데,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재임했던 이명박은 뇌물과 횡령 혐의 유죄판결로 2018년 징역 15년이 선고되었으나 작년에 보석으로 석방되었으며, 이명박 후임 박근혜는 뇌물과 권한 남용 혐의로 징역 32년 형을 선고받고 징역을 살고 있으며, 수십억 원의 벌금이 선고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국가의 정보기관장이 정치에 개입해 중형이 선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과하거나 책임지는 정치인이 없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당시 집권 세력의 책임지는 모습을 기대하며, 이번 달 말에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에서도 재판부의 현명한 판결을 기대해 봅니다.

         Copyrightⓒ JNC TV. All Rights Reserved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
   페이팔: https://paypal.me/jnc11   페이팔 이메일: jnctv2017@gmail.com
   벤모: https://bit.ly/3zakBKa   벤모아이디: jnctv
   Zelle: jnctv201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