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 여성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요청’ 시국 선언문 발표
-책임자 엄중한 처벌 받고 공직에서 물러나야
-대한민국 해군의 욱일기 사열…이게 나라인가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탁가이버 앵커입니다.

미주 한인 여성들이 시국 선언문을 한국어와 영어로 발표하며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선언문은 한국 정부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지켜주지 못했고, 이로 인해 가슴이 찢어지는 고통을 느끼고 있다면서, 이태원 참사는 충분히 예측할 수 있고 피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책임이 없다고 했고, 일부 언론은 오히려 이태원에 간 희생자 탓을 했다면서 분노했습니다.

정부가 참사 후 애도기간을 정했지만, 희생자 명단을 공개하지 않고 분향소에는 위패도 영정도 허가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애도기간이 끝났지만, 이들은 아직 일상으로 돌아갈 수가 없다고 심경을 전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이 욱일기 사열을 한다면서 이게 나라인지, 과연 대한민국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한탄했습니다.

선언문은 국민 안전은 국가의 무한 책임이라면서, 그날 왜 경찰이 파견될 수 없었는지 그 이유를 밝혀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정직한 진상규명을 요청하며, 책임자 발견될 시, 대통령 포함 엄중한 처벌을 받고 공직에서 물러나길 요청했습니다.

서명에 참여하는 방법은 화면에 보이는 주소(https://forms.gle/j2cuoAXBQv5sV8rG7)에서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이름, 지역, 날짜를 기입하고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Copyrightⓒ JNC TV. All Rights Reserved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
   페이팔: https://paypal.me/jnc11   페이팔 이메일: jnctv2017@gmail.com
   벤모: https://bit.ly/3zakBKa   벤모아이디: jnctv
   Zelle: jnctv201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