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 성노예 다룬 뮤지컬 ‘컴포트 우먼’ 광복절 LA 무대에 오른다
-120대 1 정도의 치열한 경쟁 끝에 열여덟 명의 배우 선발
-2018년 공연은 2개월 동안 전 좌석 매진
-일본군 성노예 문제 문화적 통로를 통해 계속 알려야

 

안녕하세요, 엔젤라 하 앵커입니다.
정의와 상식 72회 방송을 시작하겠습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 일본군 성노예 문제를 다룬 컴포트 우먼(COMFORT WOMEN) 이라는 제목의 뮤지컬이 8월 15일부터 25일까지 Los Angeles Theater Center에서 무대에 올려질 예정입니다. 이 뮤지컬은 2015년과 2018년 두 번에 걸쳐 뉴욕 OFF BROADWAY에서 상연되었으며, 2018년 공연은 2개월 동안 전 좌석 매진이란 기록과 함께 미디어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의 공식 예고편을 먼저 함께 보시겠습니다.
(official trailer 영상)
https://comfortwomenmusical-la.org

작품의 원작자이자 뉴욕 공연 감독을 맡았던 디모 킴(Dimo Kim) 씨와 뉴욕 공연 안무를 맡았던 김 현 씨가 이번 LA 공연에도 그대로 감독과 안무를 맡아 오디션을 진행했는데요. 다양한 배경의 Asian American 연기자들 2,000명이 참가하여 120대 1 정도의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열여덟 명의 배우를 선발하여 7월부터 본격적인 리허설에 들어갑니다.

김 현 안무가는 “오디션에 참가한 젊은 다인종 연기자들이 오히려 적극적으로 위안부에 대해 공부하고 찾아왔다”며 이번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디모 킴 감독은 컴포트 우먼 무대를 통해 관객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 설명하면서 “반일감정을 자극하거나 정치적 이슈 거리로 작품을 만든 게 아니라, 태평양 전쟁 당시 이유도 모르고 고난을 짊어졌던 소녀들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의 이번 LA 공연을 기획하고 주최하는 Moim Foundation 대표 전신영 씨는 일본군 성노예 문제가 단순히 한국-일본 간의 문제가 아니라 아시아와 일부 유럽 나라 여성들도 수난을 당한 보편적인 인권 문제이자 특별히 여성 인권에 대한 문제라면서, 감춰지고 잘못 알려지고 또 지금 이 시대에도 지구촌 어디에선가는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유대인 학살 문제가 유대인에 의해 지금도 계속 영화나 책이나 또 다른 문화적 통로를 통해 기억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것처럼, 일본군 성노예 문제에 대해서도 그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뮤지컬 컴포트 우먼은 한인 2세, 3세들을 포함하는 미국 사회를 타킷으로 준비되고 있으며 영어로 공연됩니다. 이번 공연이 더 특별한 점은 시작 단계부터 정부나 대기업, 유력 단체 등 큰 손에 기대지 않고 하루하루 묵묵히 일하는 평범한 이민자들의 개미 후원의 힘을 모아 준비하고 진행해 나간다는 것을 꼽을 수 있는데요. 현재 비영리 단체들이나 뜻있는 개인들의 도네이션을 통해 여러 방식으로 Fund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Fund 모금에 참여하는 방법은 화면에 나가고 있는 입금 정보와 온라인/모바일 송금 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은행 그리고 페이팔 입금은 세금 공제가 가능하고, Venmo 입금은 세금 공제가 안 된다고 합니다.

다시는 반복되지 말아야 할 우리의 이야기, 뮤지컬 컴포트 우먼의 감동적인 무대를 함께 만들고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원하는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Comfort Women the Musical@LA 후원 방법>

은행:
Bank of America
예금주: Comfort Women Musical
ACCT NO.325118357508

온라인/모바일송금:
PAYPAL/VENMO: comfortwomenla@gmail.com

다음 소식입니다.

6월 26일 오전 11시 30분 LA 일본 영사관 앞에서 수요시위가 열렸습니다.

1992년 1월 8일 미야자와 전 일본 총리의 방한을 계기로 시작되어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 이행, 그리고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회복을 요구해온 정기 수요시위가 한국에서 28년째 지속되고 있는데요.

26일 1,392차 수요시위에는 LA에서도 사진전과 함께 집회를 열어 함께했습니다. 특별히 80여일 동안 미대륙을 횡단하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고자 미국에 온 Triple A Project 5기 팀이 내일을 여는 사람들, 3.1여성동지회, 종교평화협의회, AOK, 가주한미포럼 회원들과 함께한 이 날 집회에는 30여 명의 사람들이 모여 피케팅을 하며 함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고령의 피해자들이 한 분 한 분 돌아가시고 이제 한국 정부에 등록된 위안부 피해자는 스물한 분에 불과한데, 일본 정부는 아직도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 이행을 외면할 뿐 아니라 미국에서 “역사전”을 선포하고 전쟁범죄 부정, 소녀상 철거 등 공격적으로 “위안부”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 회복, 그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기억을 통해 다시는 이같은 국가 주도의 전시 성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국 사회에 인식을 높이는 데 함께 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Copyrightⓒ JNC TV. All Rights Reserved
         (출처 JNC TV를 밝혀 주실 경우 자유롭게 인용 보도 하실수 있습니다.)
   페이팔: https://paypal.me/jnc11   페이팔 이메일: jnctv2017@gmail.com
   벤모: https://bit.ly/3zakBKa   벤모아이디: jnctv
   Zelle: jnctv2017@gmail.com